구글 크롬 초기화하여 페이스북 계정 보호하자
- Web/웹브라우저
- 2018. 10. 25. 17:23
카카오톡 만큼이나 다양한 층을 보유한 페이스북악의 계정을 노린 악성코드가 발견되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메신저를 통해 동영상이 링크되어 전송되는데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관리 설정 부분을 무력화 시켜 삭제가 불가능하게 만든다.
동영상 링크 중 악성링크가 포함되어 악성코드가 유입된다. 주변 사람들이 보냈더라도 전화나 메신저를 통해 확인 후 다운로드 해야한다.. 페이스북의 무분별한 친구등록으로 피해가 커질 수 있으니 무턱대고 추가하는 일은 삼가하자. 이만큼 친구관리는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계정탈취를 위한 분석과 변화
공격자는 지인이라는 탈을 쓰고 공격대상의 경계를 아무 힘을 들이기지 않고 무력화시켜 쉽게 계정을 탈취하게 된다. 특히 한국사회는 학연 지연으로 신뢰가 쌓인 인간관계가 형성되는데 이를 이용한 악의적인 방법이다.
계정탈취 방지를 위한 방법
메신저를 통해 동영상 링크 전송될 시에 무조건 클릭 할 것이 아니라 링크를 보낸 이유를 확인 후에 클릭 하는 것이 안전하다. 주기적으로 패스워드를 바꾸고 이미 악성코드를 클릭했다면 브라우저 설정을 초기화를 해야한다.
편리성을 위해 각종 계정과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사용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며 계정 탈취를 막기 위해 계정 정보를 저장하여 사용하는 것은 피하자.
구글 크롬 초기화 방법
크롬을 실행하여 우측상단의 빨강색 사각박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간다. 주소창에서 chrome://settings/ 를 입력해도 된다.
설정 창에서 스크롤을 내리서 고급으로 들어간다.
아래부분에 초기화를 선택하여 초기화 시켜 주면된다.
'Web > 웹브라우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감성 브라우저 웨일 (0) | 2018.11.02 |
---|